본문 바로가기

IT 과학기술

페이스북에 가상화폐 광고 전면 금지, 설자리 잃어가는 가상화폐

728x90

연합뉴스 2018.1.31.자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비트코인과 ICO(가상화폐 공개) 등을 포함한 가상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고 30일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이날 공개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핵심 광고 원칙은 안전성과 인간 우선"이라면서 "오도될 소지가 있거나 기만적인 광고는 페이스북에 설 자리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바이너리 옵션, ICO, 그리고 가상화폐와 같은 오도되고 기만적인 판촉 관행과 자주 연관되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금지하는 새로운 정책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블로그는 이어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사기나 속임수에 대한 두려움 없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발견하고 알게 되기를 원한다"면서 "현 상황에서는 선의의 믿음을 주지 못한 채 운영되는 바이너리 옵션, ICO, 가상화폐 광고 회사들이 많이 있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이 정책이 페이스북상에서 사기꾼들이 이득을 얻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임을 강조하면서 페이스북이 미처 파악하지 못하는 이런 광고에 대해서는 이용자들이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눌러 신고해 줄 것도 당부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우리의 정책은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이라면서 "직접 가상화폐나 그래픽 토큰을 판매하려는 시도뿐 아니라 가상화폐와 관련된 모든 광고를 금지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금지 대상에는 비트코인 지갑도 포함된다.


페이스북은 이 정책을 오디언스 네트워크 및 인스타그램 등 관련 플랫폼 전반에 적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는 자기가 페북 마크저크버그라면, 페이스북 코인을 만들고 이를 다른 사이트의 코인으로 바꾸어 현물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이렇게 되면 가상화폐는 실물화폐의 기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그의 기대와는 달리 마크 저크버크는 페이스북에서 가상화폐 광고를 전면 금지하면서 가상화폐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는 것이다. 더이상 이 투기판에 뛰어들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전문가를 자처하는 교수들의 엉터리 주장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